본문 바로가기
책 읽는 비주얼페이지

팔로워 늘리는 방법_<고객님이 팔로잉하셨습니다>책 리뷰

by 비주얼페이지 2022. 8. 17.
반응형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방법


안 그래도 힘든 방학이지만 힘들다고 손 놓고 있을 수는 없으니, 인스타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궁리를 하고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며 책에서라도 힌트를 얻을 수 있을까 싶어 책을 빌렸습니다. 


<고객님이 팔로잉 하셨습니다>라는 책인데요, 인상적인 내용들 몇 가지를 정리해볼게요.

 


 

 


 

1️⃣ 하나는 내가 제공하는 정보 양이 늘면 늘수록 독자의 흥미와 공감도 늘어난다는 사실입니다.

2️⃣ 둘째는 그럼 어떤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 평범한 일을 정보로 바꾸는 매직이 필요한데, ‘나라면 어떤 정보가 필요할까?’를 염두에 두고, 구체적인 숫자를 사용하여 정보화해야 한다고 합니다.

3️⃣ 셋째는 드로우앤드류 님도 늘 강조하는 단어인데, 커뮤니티의 형성에 신경을 써라는 주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커뮤니티의 시작부터 효과까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커뮤니티의 필요성이 아주 설득력 있게 다가옵니다.

 

 

4️⃣ 넷째는 열심히 했음에도 팔로워가 늘지 않거나, 마케팅 결과가 저조할 때 체크해야 할 것들인데요. 아래에 리스트를 정리했습니다.


1. 포스팅 수
2. 전하고 싶은 메세지
3. 연결된 사람
4. 소통
5. 꾸준함

이것들은 사실 잘돼도 안돼도 늘 명심해야 할 체크리스트 같네요. 저는 이제 나의 이상적인 팔로워는 어떤 사람일까를 생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

#고객님이팔로잉하셨습니다 #후지무라마사히로 #시그마북스 #고객의호감을이끌어내는7가지법칙 #체험마케팅
#인스타팔로워늘리기 #팔로워늘리는법 #팔로워올리기 #인스타마케팅책 #공감을얻는법 #팔로워와커뮤니티 #드로우앤드류 #도해도 #비주얼씽킹 #인포그래픽 #생각정리 #엄마공부 #여름방학공부 #책리뷰 #책스타그램 #sns자기계발 #생각노트 #책소개맛집 #자기계발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