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는 비주얼페이지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_드로우앤드류의 <럭키드로우> 읽기

by 비주얼페이지 2022. 7. 4.
반응형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법

성공하는 사람들은 수요와 기회를 잘 찾는다. 드로우앤드류는 수요를 찾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는 성공한 사람이다.


드로우앤드류는 그의 책<럭키드로우>에서 자기만의 비즈니스를 만들어 성공한 사람들을 통해 찾은 성공방법을 나눠준다.





무료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성공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의 필요를 잘 찾아내고, 필요를 채워주는 능력을 갖고 있다. 드로우앤드류는 그 능력을 현재의 시대적 배경과 결합시킨다. 온라인으로 많은 정보와 기술, 상품이 공유되는 세상이니 기회는 소셜미디어에 있다며, 무료로 자신의 정보와 지식을 올려 보라고 말한다.

무료임에도 소비가 안되는 콘텐츠라면 필요가 없는 것이고, 널리 공유되고 사용되는 정보라면 가치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의 무료 공유는 영향력과 기회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설령 경쟁자에 대한 두려움과 무료에 대한 편견이 있을 수 있지만, 공유는 자신이 가진 정보와 지식의 질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요약하자면 성공적인 콘텐츠는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동시에 나의 가치를 세상에 알릴 수 있는 지식이나 정보다.




콘텐츠를 어디서 어떻게 나눌 것인가?

그렇다면 콘텐츠를 어떻게 나눌 것인가? 내 취향에 맞춘 작품이 아닌 시장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고, 나의 이야기와 결합시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여러 플랫폼에서 유통시키면서 각각의 독자와 소통해야 한다.

여기까지가 성공하는 사람들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라면, <럭키드로우>에서 찾은 드로우앤드류만의 비법은 다음 방법에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그는 도전할 타이밍에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결심하고 실행했다. 둘째 시간과 에너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통제권을 쥐고 주인공으로 산다. 셋째. 이키가이라는 개념을 통해 자신만의 가치를 찾았고, 일을 지속할 힘을 갖고 있다. 그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





드로우앤드류의 성공방정식

나는 드로우앤드류의 성공방정식을 '좋아하는 일*참을성=성공과 행복'이라고 정리하고 싶다. 단계는 다음과 같다. 일단 좋아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 어떻게? 이것저것 해본다. 시간과 에너지를 갖고 있다면, 도전에 나설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일을 찾았으면 상품으로 만들어서 무료로 시장에 내놓는다. 피드백을 받고 적용하여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하는 과정을 즐긴다.

성공과정은 단순하다. 꾸준히 하면 된다.드로우앤드류는 <럭키드로우>에서 말한다.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싫어하는 일을 억지로 하며 하루하루 버티며 사는 것도, 싫어하는 일을 좋아하는 일로 조금씩 대체하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것도 결국은 당신의 선택이다.”






오늘의 레벨업 포인트


<럭키드로우>에서 꾸준히 하는 힘을 얻기 위해 새기고 싶은 문장.
“달콤한 결과를 원한다면 그 과정을 꿋꿋이 견디는 자세가 필요하다.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겠지만, 경험과 자본이 부족하다면 좋아하는 일로 결과를 만들어낼 때까지 남들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시간과 노력을 들인 것에 비해 생각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쉽게 ‘낙담의 골짜기’에 빠지게 될 것이다. 우리가 성장하는 과정은 우리가 기대하는 모습과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