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고성 오션스파호텔 가족탕 대실 후기(마금산원탕 애용자로서 장단점 비교)

by 비주얼페이지 2024. 12. 17.
반응형

진주 사천엔 가족탕이 없어서, 창녕 부곡온천에 가거나 창원 북면온천에 가야하는데요, 고성에 가족탕이 있는 호텔이 있더라고요. 호텔 이름은 오션스파호텔입니다.

아, 진주에 진양호 캐리비안 스파에 가족탕이 있긴 합니다. 아주 오래전에 이용해본 적이 있습니다. 캐리비안 스파는 가족탕이 지하에 있어서 컴컴했어요. 한번 이용해본 후론 한 번도 간 적 없고요, 주로 마금산원탕에 가서 목욕을 했죠.

 

고성 오션스파호텔 가족탕과 북면온천 가족탕 장단점 비교

 

비교 요약은 이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고성 오션스파호텔 가족탕과 마금산원탕 혹은 북면온천 가족탕 중에서 얼른 결정하고 싶다면, 바로 아래로 스크롤 내려서 확인해보세요.

대기와 예약

북면에 가족탕 대실할 수 있는 곳이 많긴 한데요, 마금산원탕이 탕도 크고, 가격도 저렴한 편에 수질도 좋아서 애용했어요. 한가지 흠이라면 주말에 손님이 너무 많아서 한두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한다는 거죠. 아이들이랑 나설려면 짐 챙기고 옷 입히고 어영부영하게 되고, 다들 약속한 것처럼 한꺼번에 몰리는 게 인지상정이죠.

그런데 여기 오션스파 호텔 가족탕은 그럴 필요가 없어요! 대실 예약을 받으시거든요. 시간대별로 예약을 받아서 운영하시니 가서 하염없이 기다릴 필요가 없는거예요. 그리고 한 타임에 2시간 30분 이용이라서 2시간 쓰는 마금산원탕보다 훨씬 마음 편하게  시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질과 이용료

 

이렇게 좋은데도 뭔가 고민하게 하는 점이 있다면 수질과 이용료입니다. 북면온천에 있는 가족탕은 두 곳인가 세 곳을 가봤는데요, 제가 가본 곳 중엔 마금산원탕같은 느낌의 물이 나오는 곳은 없었어요. 마금산원탕 온천물을 참 좋아했는데요, 여기 고성 오션스파호텔 가족탕은 해수를 쓰더라고요. 그래서 목욕 후에 뭔가 매끈한 느낌은 없어요. 그리고 물에 이물질이 끼어 있고, 짠 맛이 나요. 가족탕 안에 안내판에 이물질이 전혀 해가 되지 않는다고 적혀있지만, 사람 나름이니깐,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그리고 짠맛은 ㅋ 아이들이 물에서 헤엄치다가 물 먹고 깜놀했었다죠 ㅋ

 

 


그리고 값이 큰 차이가 납니다.
마금산원탕 가족탕은 일반실이 2인 기준, 2시간 이용에 25000원이고요, 1인 추가할 때마다 5000원이 붙어요. 4인 가족은 35000원인셈이죠.
고성오션스파호텔은 4인 기준, 2시간 30분 이용에 평일 50,000원, 주말 60000원입니다.  


나의 선택

꽤 큰 차이가 나는데요, 저흰 이번에 가보고 고성오션스파 가족탕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왜냐면 예약을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죠. 진주, 사천에서 고성오션스파호텔까지 가기도 쉽고,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리고 목욕 후엔 호텔 근처 바닷가 데크길인 해지개길을 산책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나들이 코스로도 좋거든요.

 


고성 오션스파호텔 가족탕 시설

1층에 가족탕이 있는 방이 3개가 있어요. 들어갈 때 보니 다른 방은 다 손님이 있는지 문이 닫혀 있었고, 우리가 이용할 방만 문이 열려 있었습니다.

 

이렇게 가족탕 푯말을 지나 복도를 따라갑니다.

 

방 입구에 바로 가족탕이 있고요, 수건함에 수건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안쪽으로 침구와 냉장고, 티비, 드라이기 같은 것들이 있어요.  대실만 한 거라서 물품엔 관심 갖지 않았지만, 하룻밤 4명 가족이 묵기엔 좀 비좁겠다는 생각했고요.

 

 

마금산원탕 가족탕 일반실보다 훨씬 탕이 큽니다. 성인은 가로로 다리 쭉 뻗을 수 있습니다. 4명 나란히 앉아서 다리 쭉 뻗어도 문제 없고요, 여긴 탕이 아래에 있고 계단이 있어서 아이들이 탕을 넘어다니지 않아도 되어서 조금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목욕탕은 언제나 조심해야죠. 시설은 조금 낡은 편이긴 해요. 그래도 목욕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불이 한 채 있고 창문을 열고 테라스로 나가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테라스가 방크기만해요.

 

 

해가 질 때 테라스에서 석양보면서 쉬어도 좋을 것 같죠? 그치만 우리는 바쁜 가족탕 대실 이용자이기에  물에서 신나게 놀고 후다닥 씻고, 챙겨서 나왔습니다.

 

마금산 원탕 가족탕과 고성오션스파 가족탕 비교 정리

마금산원탕 가족탕과 고성오션스파 가족탕을 비교해서 정리해볼게요.


마금산원탕 가족탕이 고성오션스파 가족탕보다 저렴하다.
마금산원탕 가족탕은 예약 불가, 고성오션스파 가족탕은 예약 가능.
마금산원탕 가족탕 물은 온천수, 고성오션스파 가족탕 물은 지하 해수.

진주사천에서 출발하는 사람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하염없이 기다리는 게 싫으면 고성오션스파고요, 시간이 있거나 일찍 갈 자신이 있으면 마금산원탕입니다.
수질이 중요하다면 마금산원탕이고요, 아주 큰 탕이 필요하다면 고성오션스파로 고고씽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