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세바시 박요철 작가 강연 정리 요약

by 비주얼페이지 2022. 5. 26.
반응형

매일 이것 했더니 바뀐 삶

스스로를 인싸, 그중에서도 단톡방 20개를 운영하는 핵인싸로 소개하는 박요철 작가님의 세바시 강연을 소개합니다.  작가님은 직장에 다니던 시절, 나이를 먹을수록 존재감도 약해지고, 밀려나는 직장인이었다고 합니다. 그랬던 작가님이 어떻게 핵인싸가 되었을까요?

 

변화의 시작은 바로 산책이었다고 해요. 틈이 날때마다 산책을 하다 보니 가족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가족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기분이 좋아지고, 가족들과의 관계도 좋아지면서 하루를 살아갈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소소한 것들을 매일 하는 기쁨

작가님은 산책 외에도 새벽 글쓰기, 영어 외우기 등 여러 소소한, 돈이 들지 않는 것들을 몇 년째 매일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출간 제의를 받아 작가가 되었고, 강연을 합니다. 정말로 핵인싸가 되어 변화하는 습관에 대해 공감하는 사람들과 매일 단톡방에서 사소한 것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는 삶의 변화는 매일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서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 좋아하는 일은 성취감을 가져다주고, 매일 살아갈 힘을 주었다고 덧붙입니다.

 

 

오늘의 레벨업 포인트

오늘 나의 하루를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