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경상대 베이커리 925 추천빵이 궁금해

by 비주얼페이지 2025. 1. 28.
반응형

진주 경상대 근처에 갈만한 빵집 '베이커리 925' 소개합니다.
몇년 전엔 경대 후문 골목에 있었던 곳인데요, 이젠 길건너 대로변으로 자리를 옮겼어요.

몇년 전에 후문에 있을 때 가보고 빵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깜짝 놀랐어요. 프랜차이즈 빵집에 비해 20~30프로 싸단 생각을 했습니다. 대학가에 위치해서 학생들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게 아닌가 싶어요.

지금도 많이 비싼 편은 아니예요. 아이들이랑 가서 부담없이 집어들기 좋아요.

외관 인테리어 멋지죠. 보통 가게 입구문을 유리문으로 해서 안이 보이게끔 해두는데, 여긴 나무문인게 특이해요. 가게 앞 도로에 세워둔 입간판이 없다면, 그냥 지나칠 거 같은 느낌이예요.

가게 안에 들어오면 가벽이 보여요. 가벽 오른쪽엔 테이블이 있고, 왼쪽엔 빵이 있어요. 들어서자마자 만난 벽이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왼쪽으로 동선을 만들어내더라고요.  

어쩌다보니 베이커리 925에 오후 늦게 계속 방문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늘 빵이름표만 남아있고, 빵 트레이가 비어있어요.  빵이 가득할 때 가서 이것저것 막 담아보고 싶어요.

남아있던 빵들을 보면, 식사빵과 유행하는 빵들 모두 골고루 다 있는 거 같아요.

베이커리 925가 경대 후문에 있을 때 유명했던 메뉴가 있었던 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요. 딱 보면, 아 여기 이게 시그니처였지, 하고 생각날 꺼 같은데 계속 궁금해하고 있기만 합니다.

혹시 이 글 보는 베이커리 925 단골분이 계시다면, 추천빵 알려주세요.

댓글